경주에 새로운 명물 '황지빵'
이젠 전통빵에도 웰빙바람??

2006-07-06 오후 10:01:40

경주에 새로운 명물이 떳다는 소문을 듣고 급히 카메라를 챙겨 찾아간 곳은 팔우정로타리를 지나 다소 어두운 느낌으로 깔끔하게 단장된 예감좋은 빵가게.

 

가게 문을 들어서자 젊은 두 부부가 공손하게 인사를 건냈다. 인상좋은 서른셋 젊은 사장 조동일과 경주에 새로운 명물 "황지빵"을 본지에서 만나보자. http://www.hwangjibread.co.kr

 

 

"서른세살 조동일씨에 꿈 이야기 좀 해주시죠, 언제 이 일을 하려고 맘 먹으셨나요?" 어색한 첫 질문에 조동일 사장이 이야기를 꺼냈다.


"사실 꼭 이 일을 하겠다 라기 보다는 제가 나중에 쓸 기술하나 만든다는 생각을 가지고 기술들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군에 있을때 부터 조금씩 준비를 하다가 10년 동안 타업체에서 본격적으로 제빵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고민을 하면서 건강과 건강식품 쪽으로 포인트를 맞추게 된거죠. 그리고 결국 작년 7월에 오픈을 하게 된거죠"

 

▲ 황지빵 조동일 사장

 

"황지빵만에 특색은 무엇이죠? 사실 외형은 경주빵이나 황남빵과 똑같은데 말이죠."


"네. 맞습니다. 모양은 비슷하죠. 하지만 모든 빵이 밀가루 반죽인데 반해 저희 황지빵은 녹차나 쑥 같은 국내산 천연가루를 사용해서 반죽을 하기때문에 재료와 굽는 방식에 있어서 큰 차이기 있습니다. 결국 영양가면에서 개념이 다르며 경주 명물 웰빙식품이란 데에 어디 내어 놓더라도 손색이 없습니다."

 

▲ 직접제작한 "황토가마"에서 빵을 구워내고 있다.


"그런데.. 황지빵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어떤 부분이었죠?"


"아.... 정말.이...준비하면서 제품 개발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지금 4가지 제품을 만들었는데 각 빵마다 배합공식이라던가 소비자가 드셨을때 과연 어떨까란 생각, 생산공식, 재료 함유량, 반죽에 들어가는 배합형식 같은 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나도 아니고 4가지를 개발하다 보니까...더 그랬었죠.."

 

▲ 천연가루로 만든 반죽을 떼어내고 있다.

 

" 황지빵이 이미 자리를 잡고있는 황남빵과 경주빵의 브랜드파워를 능가할 수 있을거라 확신하십니까? "


"저는 확신 합니다. 기존은 빵들의 맛 뿐만 아니라 우리에 재료로 건강까지 고려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타지역에서 오신 어떤 손님이 드시더라도 만족하실 겁니다. 게다가 다른 빵들과 같은 가격으로 가져가고 있기때문에 더욱 경쟁력이 있습니다."

 

▲ 황지빵 매장 내부

 

"좀 가벼운 질문 하나 드릴께요. 옆에 예쁜 사모님계신데요 사실 첨에는 너무 어려보이셔서 아르바이트 학생인줄 알았습니다. 어떻게 만나셔셔 같이 이일을 시작하신 거죠?"


"하하하.. 9년 연애끝에 결혼했습니다. 결혼한지 벌써 3년째 들어섰습니다. 저희 처는 컴퓨터 전공이라 제품 마케팅을 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름이 오분애.... 참 특이한 이름이죠? ㅎㅎ"

 

▲ 조동일 사장 부부 .... 너무 닮은거 아닌가요 ^^

취재 내내 한 모퉁에 먹음직스럽게 모아진 팥소가 하늘거려 카메라 앵글까지도 유혹당하고 말았다. 경주빵 황남빵 찰보리빵 그리고 새내기 황지빵까지, 경주에 맛과 문화를 전하기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박수를 보낸다. 아울러 꿈과 새로운 도전을 향해 달음질하는 젊은이들이 이 경주에 넘쳐나길 기대해 본다.

 

▲ 자기 차례를 기다리고 있는 "팥소"

 

<온라인미디어 세상- 경주인터넷신문이 함께합니다>

ⓒ 경주인터넷신문(gj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호 기자 (gjnews@paran.com)

의견보기

  • wmdydjuong (2008-09-24 오후 6:45:55)   X
    경주에 가보니 경주빵간판이 많이 있던데요 .인천공항도 .. 경주에가서 알게 된것 .황남빵 또 황지빵 .맛은 비슷하던데.
  • 현대아파트 (2006-07-07 오후 10:46:33)   X
    황지빵단점 가격이 너무 고가에요.ㅠ.ㅠ
  • 경주지킴이 (2006-07-07 오후 10:38:10)   X
    저는 보문 할매순두부 집에서 황지빵시식행사 할 때 먹어보고 너무 단맛이 없고 녹차향,쑥향이나고 특히 계피향 빵이 너무 좋아 황지빵을 구매하였습니다.
  • 딸기공주 (2006-07-07 오후 10:23:59)   X
    황남빵이나 경주빵보다 달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음료없이 그냥 물과 같이 먹어보니 녹차향이나는거 같아, 녹차를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인거 같았어요 ^-------^
  • 시민 (2006-07-07 오후 9:12:28)   X
    방식이 그게 그거여 별게 아닌데 단지 재료가 차이가 좀 있를 뿐이재
  • 성동동 (2006-07-07 오후 9:02:05)   X
    먹어봤는데요... 분명 맛차이는 있습니다. 특이하죠... 빵껍질이 좀더 부드러우면 더 잘 팔릴텐데..
  • 이상연 (2006-07-07 오후 12:58:56)   X
    황남빵,경주빵 종류와는 특별한 차별이있는것 같아요! 글구 천연가루성분때문에 단맛이 소멸되서 먹기가 더 편해졌구요! 황지빵 짱이에요~~~~~ 유열씨도 먹어본 황지빵~~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