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2주년 맞아 청렴다짐행사 가져

정례석회 시 ‘청렴 다짐·소원 달기 행사’ 열어

2020-07-02 오후 8:17:49

경주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청렴 실천 의지를 담기 위해 지난 1일 정례석회 시 청렴 다짐·소원 달기 행사를 가졌다.

 

▲ 주낙영 경주시장 및 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 소원을 적어 나무에 달고 있다.

 

청렴 다짐·소원 달기 행사는 민선 72주년을 맞아 청렴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 직원 간 청렴 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에 대한 자각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시정에 박차를 가해 시민들을 위한 힘찬 도약을 하겠다는 다짐과 청렴도 평가에서 상위등급을 받고자 하는 염원 등 청렴 소원을 적어 나무에 달았다.

 

▲ 주낙영 경주시장이 청렴 소원지를 달고 있다.

 

주 시장은 이번 청렴소원달기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청렴 실천 의지를 더욱더 확고히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청렴 소원 나무에 달린 청렴 실천 약속을 반드시 지켜 신뢰 받는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렴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여러분의 청렴을 보여주세요라는 제목 아래 실시한 청렴 글·청렴 다짐을 공모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청렴 글 10편과 청렴 다짐 20편이 선정됐다.

 

앞으로 이번 선정작들을 내부 게시판에 순차적으로 게시해 경주시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더욱더 높여 갈 예정이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