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건소 &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

치매보듬마을(황오동 선덕경로당) 전기안전점검

2020-06-28 오후 12:49:01

경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와 연계해 지난 25일 치매보듬마을(황오동 선덕경로당)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전기안전점검은 치매보듬마을 사업 중 인지 건강 환경개선 및 지역사회 자원연계 일환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 점검팀이 적극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수칙에 맞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점검했다.

 

황오동 선덕경로당 및 지역주민 가구를 직접 방문해 냉방기기, 전기누전차단기, 노후 전기배선 등을 점검했으며, 낡은 전열기구는 LED등으로 교체해 전기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쳤다.

 

 

경주시보건소와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는 여름 장마철을 대비하고 코로나19 감염병 선별진료소 운영 및 방역대책에 힘써 온 한편, 장기화되는 생활 속 거리두기 등으로 지쳐가는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전기안전검검을 계획했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경상북도의 치매극복 역점 사업의 하나로 치매가 있어도 살던 지역에서 가족,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는 치매친화마을을 의미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보듬마을의 핵심은 지역주민이 다 함께 만들어 가는 주민참여에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이 함께 주민들과 치매 환자 모두에 대한 배려문화 정착과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