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향교 전교·유도회장 이·취임식 개최

권혁웅 전교, 신무하 경주지부장 새롭게 부임

2020-06-28 오후 12:37:29

경주향교(전교 권혁웅)는 지난 26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경주향교 전교·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의 준수 아래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유림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제1부 이임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의장의 축사, 이임사, 공로패 및 화환 전달, 2부 취임식에는 경주향교기·유도회기 전달, 취임사, 선임장 및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 신임 권혁웅 전교 취임사

 

경주 유림의 전폭적인 지지로 새롭게 선임된 권혁웅 전교는 취임사에서 고대와 현대를 융합해 새로운 유교 문화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유학자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바람직한 미래 발전방안을 설계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신임 신무하 유도회장 취임사

 

신임 신무하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장은 유림과 사회에서 경험한 것을 근본으로 삼아 경주유도회의 발전과 역할에 대해 정체성을 찾고 참다운 예절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껏 우리나라에 큰 위기가 닥쳤을 때마다 국난 극복을 위해 앞장서 주신 유림들께서 이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서도 많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보기

  • 김영철 (2020-07-09 오전 11:11:38)   X
    신임 권혁웅전교취임을진심의로축하함니다.앞으로 경주향교의무궁한발전을기원드림니다.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