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페스티벌’ 2/18일 경주서 개최

저녁 7시 30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0-01-08 오후 2:17:53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이 주최하는 ‘2020 세계문화페스티벌 경주공연218일 저녁 730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대학생들이 펼치는 세계문화페스티벌은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해외 봉사 단원들과 선배 단원 600여명이 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봉사단원들이 직접 기획부터 공연까지 선보이는 세계문화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해외 봉사단 귀국콘서트로 올해 18회째를 맞았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북미 등지의 문화를 굿 뉴스밴드, 라이쳐스 스타즈, 트루스토리, 귀국보고회, 체험담, 문화댄스, 뮤지컬, 굿 뉴스코 단원 전체 합창 등으로 구성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해마다 굿 뉴스코 페스티벌에 참석하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는 굿 뉴스코 해외 봉사단의 귀국페스티벌은 절망에 빠졌던 그들이 희망과 꿈을 찾고 그것을 마음껏 표현하는 감동의 장()’이라며 행사를 소개했다.

 

 

경주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데 특히, 경상북도와 경주지역의 자원봉사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대륙별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경주공연이 성사되었고, 순수한 청소년들의 문화교류 행사로는 최대 인원이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경북과 경주의 기업체와 취업희망 구직자 및 청소년들에게 취업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기업과 취업희망 시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서 경북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이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고 문화교류 도시 경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남겼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보기

  • 박재홍 (2020-01-10 오후 10:42:49)   X
    멋져요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