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정원 나들이’ 행사 성공적 !!

행사 기간 동안 20만 여명 방문해

2019-10-07 오후 2:06:18

 

경주시가 지난달 27일부터 6일까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개최한 황금정원 나들이행사에 20만 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첫 출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막을 내렸다.

 

 

행사기간 동안 경주가 태풍 미탁의 영향권에 들면서 안전상의 문제로 지난 2일부터 3일 오전까지는 행사 운영이 중단된 점을 감안할 때 나머지 기간 동안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로 사람이 몰린 포토존과 주요 농작물을 수확 전 상태 그대로 전시해놓은 농업정원이 특히 인기를 끌면서 가족단위 방문객과 경주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친구, 연인들의 방문이 많았다.

 

 

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첨성대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행사를 진행했다는 점과 인스타그램 등 방문객이 직접 SNS를 활용해 홍보하게 함으로써 젊은 연령층 사이에 빠른 시간 내에 알려진 것이 주된 성공요인이라 볼 수 있다.

 

 

경주시는 향후 정원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황금정원 나들이행사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 트렌드에 맞게 더욱 알차게 준비하고 주변의 관광지와 함께 어우러져 경주시 전체가 정원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