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 모집

경연 아닌 ‘축제’ 로 어린이 생활 예술 육성

2019-09-10 오후 2:15:42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과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7회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의 사업이 9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지난해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 실황 모습

 

관내 학교의 큰 관심으로 참여 신청이 조기 마감되었으며, 작년 대비 9팀에서 13팀으로 확대되어 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2013년 시작되어 올해 7회를 맞은 지역의 대표 어린이 축제로 합창을 통해 어린이들의 잠재력을 키워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엘리트 음악 교육이 아닌, 음악 교육을 통해 사회적 변화를 추구한 경주판 엘시스테마를 표방한다.

 

▲ 지난해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 실황 모습

 

또한 예술 공동체 교육을 통해 갈등을 해소하며 경연이 아닌 축제로써 어린이들이 지역의 문화향유자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본 사업은 경주시립합창단과 지역예술인의 재능 기부를 통해 시작되었으며 5회 이후 멘토링 시스템으로 전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고 있다.

 

▲ 지난해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 실황 모습

 

올해도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의 협조 및 후원과 한국수력원자력()’지역예술인지원사업을 연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해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 실황 모습

 

매년 다양한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는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은 민관의 공연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발표회 형식을 넘어서 경주예술의전당의 기획 공연으로 12월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